정보

들깨팩 효능을 보려면 주의사항도 확인하셔야돼요

   2021. 6. 14. 18:39

들깨팩 효능은 요즘같이 해가 뜨거워지는 때에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들깨팩은 기미, 주근깨와 검버섯 같은 잡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입소문이 나있지요.

 

슬금슬금 올라오기 시작하는 잡티를 빠르게 잡기도 좋고, 오래 묵은 잡티까지도 잡아준다고 하니 들깨팩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들깨팩도 천연재료인지라 그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미리 알아보고 하는 게 좋습니다.

 

들깨팩 효능과 함께 주의사항을 알아볼까요?

 

들깨팩 효능 1

놀라운 미백효과 루테올린과 로즈마린산

 

루테올린과 로즈마린산은 피부의 멜라닌 색소 합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가 어두워지는 원인이 되는 효소의 활성을 차단하여 피부미백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알부틴보다도 더 강력한 미백효과를 준다고 하는데 마침 들깨에 풍부한 루테올린이 들어있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네요.

 

루테올린은 미백효과뿐만 아니라 염증을 낮추고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비염과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들깨팩 효능 2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오메가 3

 

들깨에는 따로 오메가 3를 섭취하지 않아도 들깨가루나 들기름으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다고 할 만큼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고 그로 인해 피부는 건조함을 느끼기 쉬운데요.

 

이 오메가 3는 항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가 늙지 않고 건조해지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건 물론이고 안구건조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들깨팩 효능 3

비타민 E 감마토코페롤

 

들깨에 들어있는 비타민 E 역시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로써 보습력을 올려주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 E 중 감마토코페롤은 활성산소 제거 역할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들깨에 들어있는 감마토코페롤은 윤기 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맑은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말 들깨는 피부에도 좋고 몸에도 좋고 입에도 맛있고 하나부터 열까지 부족함이 없는 거 같네요.

 

 

들깨팩 만드는 법

 

들깨가루는 생들깨가루를 사용하세요.

볶아나온 것은 산패가 더 쉽게 되기 때문에 볶지 않은 들깨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껍질을 벗긴 박피된 들깨는 하얀색인데요.

 

입자가 덜 거칠기 때문에 들깨팩으로 이용하기에는 더 좋더라고요.

 

 

만들어볼까요?

 

들깨가루 한 스푼과 꿀 한 스푼 잘 섞으면 준비 끝이에요.

 

너무 꾸덕하면 얼굴에 펴 바를 때 들깨가 거칠어서 따가울 수도 있으니 꿀을 좀 더 섞어도 좋아요.

 

저는 들깨가루와 꿀을 넉넉히 섞어서 좀 두껍게 발라주는 편인데요.

그래야 빨리 마르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들깨팩을 펴 바를 때는 들깨가루 입자가 거친 면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닿으면 까슬할 수 있으니 조심히 천천히 바르시고요.

 

혹시나 팩을 하는 도중에 따가움이 느껴지거나 이상반응이 느껴지면 얼른 씻어내셔야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들깨팩을 얼굴에 바르고 30분 있다가 씻어냅니다.

 

씻을 때는 피부 위에서 살짝 마른 들깨팩을 물로 불린다는 느낌으로 물을 끼얹으면서 묻혀주세요.

들깨팩이 눈에 들어가면 따가우니까 안 들어가게 조심해서 살살 잘 씻어내면 됩니다.

 

들깨팩을 하고 나면 즉각적인 화사함이 느껴지는데요.

피부 보습과 미백에 좋은 들깨와 꿀이 만나서 그런지 정말 강력한 보습도 느껴집니다.

 

들깨팩 부작용과 주의사항

 

천연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가 있기 때문에 팩을 하기 전에 미리 알아야 할 주의사항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얼굴 피부와 몸의 피부가 다르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 팩을 위해서는 당연히 얼굴 근처에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혹시 모르니 이상반응이 생겨도 당장에 큰 무리가 없는 턱 아래쪽이나 귀 아래쪽 정도에 테스트를 하면 좋아요.

 

들깨팩을 만들어서 턱 아래나 귀 아래에 살짝 올려놓은 다음 30분 이상 두고 가려움이나 두드러기 또는 울긋불긋한 게 올라오는지 확인해보세요.

 

 

뭘 발라도 다 괜찮은 피부라 난 테스트 안 해도 돼 하실지도 모르는데요.

 

미강이나 누룩같이 피부 타입을 많이 타는 재료처럼 들깨도 천연재료를 그대로 사용하는 거라 이상반응이 생길 수도 있어요.

잘못했다간 피부과 가야 합니다.

 

천연재료는 워낙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생각지도 못하게 문제가 생길 때가 있으니까 웬만하면 꼭 테스트를 먼저 해보시는 게 좋아요.

 

또 천연팩은 팩을 하고 난 후에 이상반응이 늦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피부 타입에 따라서 알레르기가 바로 올라오는 경우도 있고 하루나 이틀 뒤에도 자극받은 피부가 반응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매일 연속적으로 하면 안 되고요.

 

처음에 팩을 해보시고 일주일 지켜보시고요.

 

그 후 적응이 돼도 너무 자주 하기보다는 일주일에 1~2번이 적당합니다.

 

천연팩은 피부가 적응할 시간을 충분히 주면서 해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오늘은 미백과 보습을 주는 들깨팩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레르기나 이상반응만 없다면 정말 효과가 좋은 천연팩이니 꼭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