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자 왼쪽 가슴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확인해보세요

   2022. 6. 17. 13:29

여자 왼쪽 가슴 찌릿 통증

 

갑자기 왼쪽 가슴 찌릿한 통증을 느낄 때가 있는데요.

한두 번 찌릿하다가 말기도 하지만 그런 통증이 몇 번이나 계속되는 적도 있습니다.

 

가슴 찌릿한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고 알맞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유방암-예방을-위한-핑크리본을-들고-있는-여자-손

 

여자 왼쪽 가슴 찌릿한 통증 원인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자신에게 해당하는 원인이 어디인지 살펴보세요.

 

여자 왼쪽 가슴 찌릿 통증 원인은?

 

첫 번째, 유방암이 원인인 경우

 

여자분들은 가슴에서 통증이 느껴지면 제일 먼저 걱정되는 부분이 유방암입니다.

 

유방암은 초기에는 통증이 없는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별다른 걱정 없이 지나가게 되는데요.

 

가슴과 겨드랑이의 멍울이 커진다거나 통증을 동반하기 시작하면 유방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더군다나 이유 없는 홍반이나 열감을 동반하고 유두에서 진물이 나온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유방암 역시 다른 많은 암들의 증상처럼 초기에는 모르고 지나치기 쉬워 치료시기가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관심을 더 많이 가지고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서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슴위에-빨간하트가-있는-모습

 

두 번째, 심장질환이 원인인 경우

 

여자 왼쪽 가슴 찌릿한 느낌이 들면 심장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식습관의 변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서 혈관 건강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장질환의 발생 나이가 점차 어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슴에서 통증을 느낀다면 지나치지 말고 통증의 변화 양상을 잘 살펴야하는데요.

 

왼쪽 가슴이 움켜쥐는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묵직하게 누르는 느낌이나 답답함 등이 이따금씩 느껴진다면 일단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근경색으로 번지기 전에 먼저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불편한 통증이 자주 반복이 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세요.

 

 

세 번째, 호르몬의 변화 - 생리 전 증상

 

생리 전 증상으로 유방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양한데 가슴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는 여자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다 보니 단순한 생리 전 유방통이 아니라 심각한 질환을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생리 전 증상에 대한 이해와 생리주기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이 심하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해서 상담을 받아서 약을 처방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스팅-된-커피원두

 

네 번째, 카페인 섭취와 동물성 지방 섭취

 

카페인 섭취와 동물성 지방 섭취가 많을 경우 가슴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커피뿐만 아니라 초콜릿이나 녹차, 홍차 같은 차 종류에도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카페인 양이 생각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찌릿한 느낌처럼 통증이 있다면 평소에 섭취하는 카페인양을 반으로 줄 일 필요가 있어요.

 

또 붉은색 육류의 섭취를 줄여서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도록 해야 하는데요.

우유나 생크림, 버터 등을 많이 넣는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게 유방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사진을-보고있는-의사-세-명

 

여자 왼쪽 가슴 찌릿한 증상은 심각한 질병이 아니어도 겪을 수 있는데요.

생리 전에 느끼는 통증이거나 식습관에 의해서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감안했을 때 통증의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면 질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모든 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고, 특히나 유방암이나 심장질환의 경우도 초기에 발견을 하면 예후가 좋기 때문에 정기검진의 중요성도 잊지 마세요!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