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까스활명수, 베나치오, 속청, 베아제, 훼스탈(같은 듯 다른 소화제)

   2021. 2. 22. 23:40

소화제는 브랜드 이름만 다른 게 아니라 같은 듯 비슷한 듯 다른 역할을 합니다.

속 불편하다고 무조건 "까스활명수 주세요!"만 하기 전에, 증상별로 잘 골라서 소화시키세요!

 

같은 듯 다른 소화제 1

<까스활명수>

 

속이 답답할 때 약국에 가면 무조건 외쳐보는 그 이름, 까스활명수 주세요!

까스활명수는 국내 최초의 양약이면서 가장 유명한 마시는 소화제입니다.

 

까스활명수에 들어있는 다양한 한방 재료는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음식물이 소장으로 움직이게 해 주는데요.

열을 내는 성질이라 위장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체질이 찬 분들이 잘 맞는 소화제라고 합니다.

탄산이 들어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있지만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탄산이 들어있는 소화제는 피하는 게 좋고요.

속이 불편하다고 해도 공복 상태나 속이 쓰릴 때 먹게 되면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같은 듯 다른 소화제 2

<베나치오>

'배가 낫지요’라는 뜻의 베나치오는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 소화에 좋은 회향, 창출 등 생약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생약성분이 많아서 까스활명수보다 소화력에서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때문에 생긴 소화불량이나 소화기능 강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까스활명수와는 다르게 탄산이 없어서 덜 자극적이라고 하네요.

역류성 식도염 환자나 속쓰림이 걱정되는 분들에게도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같은 듯 다른 소화제 3

<속청>

속청은 생약성분이 들어있는 복합 생약 소화액입니다. 용담이 들어서 소염작용을 하고 담즙분비를 돕습니다.

목 넘김이 편한 소화제로 불리는데 탄산감은 없지만 시원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탄산이 불편한 분들이 복용하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성분에 강하거나 무리가 없어 임산부가 복용해도 되는 소화제라고 합니다.

 

 

은 듯 다른 소화제 4

<베아제>

베아제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섬유소를 효과적으로 소화시키는 다양한 소화효소가 들어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고 소화가 안될 때도 효과가 좋은데요 파인애플 추출물이 들어있어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명치가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을 때는 위장 근육의 문제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마시는 소화제가 아닌 베아제 같은 소화효소제를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 베아제에는 시메치콘이 들어있어서 가스 배출을 도와 위부팽만감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같은 듯 다른 소화제 5

<훼스탈>

훼스탈은 다른 소화제보다 판크레아틴 함량이 많은데요. 

이 판크레아틴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입니다.

식단에 가장 많이 포함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기 때문에 일상적인 식단에서 오는 광범위한 소화불량에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소화제입니다.

명치가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에는 위에서 설명한 베아제 같은 소화효소제인 훼스탈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