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장지방 빼는법 딱 3가지만 지키면 OK

   2021. 2. 17. 22:48

말만 들어도 무서운 내장지방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몸에 미치는 영향도 더 해롭고 거기다가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그냥 살 빼주는 다이어트 보충제만 탈탈 털어먹고 해결될 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요.

내장지방은 내장지방이 쌓이는 습관부터 고쳐야 뿌리를 뽑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하루 동안 딱 세 번의 시간만 지키세요.

오늘 하루만 해보세요.

그리고 내일만 더 해보세요.

 

내장지방 빼는법 1

달고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은 오후 2시에서 6시 사이에 먹기

우리에게는 비말원(Bmal1)이라는 유전자가 있는데 우리 몸에서 지방을 만들고 지방세포를 모으는 일을 합니다. 

다 이 비말원이 열심히 일을 하기 때문에 남는 에너지원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유전자의 힘이 가장 약해지는 시간대가 있는데요.

바로 오후 2시에서 6시 사이입니다.

이 시간에는 상대적으로 지방 합성 능력이 떨어져서 내장지방을 만드는 일이 더디게 되는데요.

그로 인해 지방이 축적이 저하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시간대를 이용해서 하루 중에 가장 먹고 싶은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돼요.

물론 안 먹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무조건 안 먹고 살 수는 없으니 똑똑하게 먹는 방법을 아는 게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비말원의 활동이 가장 강해지는 시간은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입니다.

이 시간은 슬프게도 야식을 먹기 가장 아름다운 시간인데요. 

안 그래도 밤이라 활동량도 떨어져서 열량을 다 태우지도 못하는데 거기에 비말원마저 강한 활동으로 에너지원을 내장지방으로 차곡차곡 쌓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야식은 그냥 오후 2시에서 6시 사이에 먹는 걸로 하자고요.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내장지방 빼는법 2

식사하고 난 뒤 30분에서 60분 사이는 앉아있지 말고 일어나서 걷기

식사를 하고 난 뒤 1시간 전후로 혈당 수치가 가장 올라갑니다. 

혈당량이 올라가면 우리 몸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게 되고 이 인슐린은 혈중 포도당을 낮추게 되는데요.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합성시켜서 근육을 만들거나 지방으로 만들어 축적합니다.

이런 일련의 일들이 식사를 하고 나서 1시간 전후에 일어나게 됩니다.

식사를 맛있게 먹고 그냥 앉아만 있는다면?

우리 몸은 활동이 없어 소비하지 못한 열량을 내장지방으로 차곡차곡 쌓게 됩니다.

식사를 하고 1시간 이내에 몸을 움직여 운동을 하게 되면 혈중에 포도당이 에너지로 쓰여서 남아도는 포도당이 내장지방으로 가는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하고 나서 30분 후부터 60분 사이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걷기나 자전거 타기 등 식사 후에 무리가 없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세요.

앉아있지 말고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내장지방 빼는법 3

음식은 하루 중에 12시 동안만 먹기

간헐적 단식이 위장에 부담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일반적인 간헐적 단식은 하루 중에 8시간 사이에 식사나 간식을 먹는 것을 마치고 나머지 16시간은 연속으로 단식하는 방식으로 하는데요.

8시간만 먹는 건 너무 짧잖아요.

우리 몸에게 12시간을 허락해도 됩니다.

아침에 7시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한다면 저녁 7시까지는 식사를 마치면 되니 그 사이에 아침, 점심, 저녁과 간단한 간식을 먹는 것을 모두 끝내고 두 번째 방법처럼 식사하고 1시간 이내에 몸을 움직이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 딱 해보세요.

오늘 밤 야식은 딱 참고 위에서 말했듯이 내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먹으면 금상첨화예요.

오늘부터 반드시 시작하는 거예요.

 

정리

1. 달고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은 오후 2시에서 6시 사이에 먹기

2. 식사하고 난 뒤 30분에서 60분 사이는 앉아있지 말고 일어나서 걷기

3. 음식은 하루 중에 12시 동안만 먹기

 

이 3가지만 꾸준히 지키면 눈에 띄게 달라진 아랫배를 반드시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