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크릴오일 효능 5가지와 주의사항 미리 알아보고 드세요!

   2021. 5. 3. 22:46

 

크릴오일 효능이 유독 잘 맞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메가-3 섭취를 위해 유명하다는 제품을 섭취해보지만 때로 부작용을 겪기도 하고 복용 시 불편감이 느껴져서 다른 어류 오일 대신에 크릴오일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크릴이란?

 

크릴은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고래와 펭귄 등 대부분의 해양생물이 먹는다는 작은 갑각류입니다.

안전한 오메가-3 섭취를 위해 점점 작은 어류의 오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크릴은 대형 어류와는 정반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오메가-3 섭취에서 가장 걱정이 되는 수은과 중금속의 축적이 가장 덜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남극 크릴에서 나오는 추출물인데 오메가-3 지방산과 인지질 유래 지방산(PLFA)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크릴오일이 포함하고 있는 인지질은 뇌세포 구성의 60%를 차지하는 성분인 만큼 그 중요도가 큰 성분입니다.

 

가장 작지만 우수한 크릴에서 오는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릴오일 효능 1

신체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인 인지질 포함

 

크릴 오일의 오메가-3 지방은 대부분 인지질로 불리는 형태인데요.

 

이는 혈류로 흡수되기 쉽기 때문에 다른 어류에서 나오는 오일보다도 인체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인지질은 신체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세포막이나 관절 조직, 적혈구 등을 만드는데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크릴오일의 우수성이 더 주목되고 있는 것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2

항염증 기능

 

크릴오일은 다른 어류종에서 오는 오메가-3 지방산보다 항염증 기능이 가장 뛰어납니다.

항염증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붉은빛을 띠기도 합니다.

 

크릴오일을 복용하면 장속에서 유해한 박테리아가 증식해 염증을 일으키는 작용을 감소시키다는 것을 밝혔는데요.

 

매일 1,000mg의 크릴오일을 먹은 사람들이 다른 오메가-3 지방을 2,000mg을 매일 먹은 사람보다 염증률이 낮아졌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만성 염증에도 효과가 좋아 크릴오일을 복용 시에 염증률이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3

관절염과 관절 통증 완화

 

크릴오일의 항염 기능은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큰 효과를 보이는데요.

관절 기능장애와 류머티즘,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통증 감소와 함께 운동 범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붓기를 줄여주고 관절의 염증 세포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4

심혈관 건강 강화

 

크릴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과 DHA, EPA는 모두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은 혈액 지질 수치를 향상하고 혈액 내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는데 효과적이며 인슐린 저항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 효능 5

생리전 증후군(PMS) 완화

 

크릴오일의 오메가-3 지방산은 생리 전 증후군(PMS)의 통증과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PMS증상을 완화시키는데요.

 

통계적으로도 크릴오일을 꾸준히 복용한 사람이 생리전 증후군으로 인한 진통제 복용이 현저히 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사항

 

크릴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은 고용량을 섭취 시에 혈액을 응고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혈액희석제(항응혈제)나 수술을 앞둔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이나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에도 의사와 상의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크릴오일은 다른 어류에서 나오는 오일처럼 해양생물에서 나오는 오일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크릴오일 역시 오일류라 쉽게 산패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크릴오일은 다른 어류종보다 비린맛이나 역한 맛이 적다고 하는데요.

 

오메가-3 복용을 불편하다고 느끼는 분들 대부분이 오메가-3를 섭취 후 트림이나 속에서 올라오는 비린냄새에 거북함을 느껴서 먹기가 힘들다고 토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릴오일은 그 중에서 가장 섭취가 편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고 하네요.

만약 다른 오메가-3 섭취가 힘들다면 대안으로 크릴오일을 섭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릴오일로 풍부한 오메가-3와 EPA, DHA 섭취 잘 챙기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