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1년 삼재띠 나쁠 것 없다

   2021. 3. 23. 12:11

왜 되는 일이 없는 걸까 하는 삶의 불만이 있다면 혹시 본인이 삼재에 해당하는 때가 아닌지 살펴보는 게 어떨까요?

인생을 크게 좌지우지하는 의미라기보다 내 인생이 굴곡을 지나고 있구나 조금만 지나면 끝난다 하는 위로와 기대를 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 삼재를 알고 가는 게 긴 인생에서 마음을 다잡고 준비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삼재라는 말을 들으면 괜시리 마음에 걱정 근심이 생길 수 있지만 미리 알고 큰 결정에 신중한다면 오히려 인생이 잘 풀리는 시작점이 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삼재띠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삼재라는 것은 인생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세가지의 재난으로 질병이나 가족 간의 불화와 재물의 손실 등의 8가지 고통과 근심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삶은 9년을 주기로 한번씩 터닝포인트를 맞게 되는데 이때에 인생에 시련이 될 수 있는 삼재를 겪게 된다는 것입니다.

 

동양사상에서 삼재띠는 12간지띠를 기준으로 돌아가며 찾아오는데요.

삼재띠에 해당할 때에는 좋지 않은 운의 흐름으로 운수가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사주풀이에서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방식으로 이를 믿고 액운을 피하기 위해 전해지고 있지요.

 

2021년 삼재띠

 

소띠 : 37년, 49년, 61년, 73년, 85년, 97년

뱀띠 : 41년생, 53년생, 65년생, 77년생, 89년생, 01년생

닭띠 : 45년생, 57년생, 69년생, 81년생, 93년생, 05년생

 

 

2021년 삼재띠는 소띠와 뱀띠와 닭띠가 삼재에 해당하는 해로 삼재 중에 그 마지막에 해당하는 날삼재인데요.

 

소띠, 뱀띠, 닭띠의 삼재는 이미 2019년에 시작하여 2021년을 마지막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2019년 소띠, 뱀띠, 닭띠의 첫 삼재(들삼재)

2020년 소띠, 뱀띠, 닭띠의 첫 삼재(눌삼재)

2021년 소띠, 뱀띠, 닭띠의 첫 삼재(날삼재)

 

 

삼재는 3년에 걸치는데 첫해에 좋지 않은 운의 흐름이 가장 크게 오다가 둘째해로 갈수록 점점 약해지고 마지막 해에는 액운의 흐름이 가장 약해지면서 소멸하여 다음 해에 맑아진 운을 맞이하게 됩니다.

 

 

-삼재의 첫번째 해 : 들삼재

삼재가 시작되는 첫해로 재난이 들어온다는 의미인데요. 기운이 가장 좋지 않아서 매사에 더욱 조심하고 신중해야 하는 해입니다.

 

-삼재의 두번째 해 : 눌삼재

첫해가 지나고 오는 두 번째 하는 첫 번째 해보다 그 기운은 약해지지만 역시나 액운이 죽치고 앉아서 누워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 이로 여전히 액운의 기운이 존재하는 해입니다.

 

-삼재의 세번째 해 : 날삼재

삼재의 마지막해인 날삼재는 긴 3년간의 액운이 마무리를 짓고 나간다는 시기로 액운의 기운도 가장 약해집니다.

 

이처럼 삼재는 3년간에 걸쳐 지속된다고 하는데요.

들삼재와 눌삼재, 그리고 날삼재의 기운의 경계는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좋지 않다는 첫해의 기운이 오히려 두 번째 해에 강하게 오는 사주가 있고 때로는 강하다는 들삼재의 기운이 가장 약하다는 날삼재의 기운처럼 액운의 힘을 옅게 맞이하여 삼재 인지도 모르게 지나가는 사주가 있다고 합니다.

 

 

삼재라는 것은 인생을 두려워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이 전환점을 맞을 때 조금 더 신중하여 결정의 질을 올리기 위한 계기로 삼기 위해 생겨난 사상입니다.

 

인생에서 행운과 불운이 수없이 교차되면 일어나기 때문에 마냥 행운이 지속되리라는 안도로 경거망동 하다가는 크게 다칠 수 있고, 혹은 지금 겪는 불운이 계속될 것이라는 불안감에 휩싸여 인생이 멈추어버린 인간에게 현명한 가르침을 주기 위해 생겨난 개념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런 가르침을 잘 이해하면 삼재띠에 해당하더라고 그 액운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매사에 신중한 태도로 경거망동하지 않게 되면 그를 계기로 좋은 기운의 흐름이 트여 행운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삼재띠에 해당한 경우에 오히려 큰 행운을 맞이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삶을 돌아보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시점으로 받아들인다면 인생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